햇살처럼 스며드는 그림책

겁쟁이 에버그린 두근두근 첫 심부름

장래의희망 2025. 4. 2. 21:30
728x90
반응형

매튜 코델 글.그림           펴낸곳  미세기

《겁쟁이 에버그린》 – 두려움을 극복하는 성장 이야기

매튜 코델의 신작 겁쟁이 에버그린은 어린 독자들에게 용기와 성장의 의미를 전달하는 아름다운 그림책이다. 칼데콧 대상 수상 작가답게, 코델은 섬세한 그림과 따뜻한 이야기로 독자들을 매료시킨다.

두려움을 마주하는 작은 영웅, 에버그린

이 책은 겁이 많고 소심한 에버그린이 엄마의 마법 수프를 오크 할머니에게 전해주기 위해 무서운 갈매나무숲을 지나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처음에는 숲이 두렵고 자신이 없던 에버그린이지만, 여정을 통해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고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점점 용기를 얻게 된다.

특히, 매에게 잡혀 하늘 높이 날아오르거나, 수프를 도둑맞을 위기에 처하는 등의 사건을 통해 독자들은 에버그린이 어떻게 두려움을 극복하는지 지켜볼 수 있다. 책의 후반부에서는 낯선 환경과 예상치 못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에버그린이 성장했음을 느낄 수 있다. 마침내 오크 할머니를 도와드리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매의 제안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모습은 그의 성장을 더욱 극적으로 보여준다.

 

그림과 연출의 매력

매튜 코델은 스케치 형식의 잔선으로 에버그린의 복잡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특히 앞표지에서 두려움에 가득 찬 에버그린의 모습은 독자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카키 연둣빛 면지를 활용하여 마치 독자들이 깊은 숲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준다. 작은 타원형의 그림 틀을 활용한 연출도 인상적이며, 독자들이 에버그린의 모험에 함께하는 듯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초등 저학년에게 추천

초등학교 1~2학년 아이들은 흔히 두려움이나 불안과 같은 감정을 경험하는 시기다. 겁쟁이 에버그린은 이러한 정서를 섬세하게 다루면서도, 두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에버그린이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으며 주변 세계와 이웃을 이해하는 과정은 어린 독자들에게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마무리

겁쟁이 에버그린은 두려움을 이겨내는 과정에서 성장하는 아이의 모습을 따뜻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섬세한 그림과 감동적인 이야기, 그리고 에버그린의 변화는 어린이들에게 용기와 도전을 가르쳐줄 것이다. 두려움을 느끼는 모든 아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